시암1리 27세대 LPG 공급 가능
상태바
시암1리 27세대 LPG 공급 가능
  • 김포부동산신문
  • 승인 2020.11.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LPG배관망사업단, 하성면 하성로 1020 일원 배관망 사업 완료 눈앞
총 사업비 3억여원 들여 이달 3주차붙 공급 예정

한국 LPG 배관망 사업단 (단장 황갑용)113주차부터 하성면 하성로 1020 일원의 27세대에 LPG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 LPG 배관망 사업단의 황갑용 단장은 지난 7월에 시설 공사를 업체와 계약한 이후 최대한 빠른 공급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인 결과 113주차부터는 LPG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로 인해 27세대의 시암1리 주민이 좀 더 나은 거주 여건 속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암1리는 그동안 LPG 공급을 받지 못한 지역으로 취사 및 겨울철 난방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이다. 특히 비싼 기름보일러에 의존하던 난방이 LPG로 대체가 가능해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LPG 배관망 사업단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아니한 지역에 LPG저장설비 및 배관망 구축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연료공급과 그 이용을 촉진함으로써 소외계층의 에너지 이용환경 개선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에 수립되어 지금까지 농··어촌 맞춤형 LPG공급 시스템 구축하며 LPG 유통 구조 개선을 이루어온 곳이다.

황갑용 단장은 정성표 김포정책연구원장과 정세균 총리가 국회의장시절 같이 근무한 인연으로 김포지역 사업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그렇지만 김포지역은 재정 자립도가 높아서 사업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많다라며 김포지역에서 LPG배관망 사업을 펼치는데 난점이 많음을 밝히면서도 하성이나 월곶 등의 접경지역은 김포지역의 재정자립도와는 무관하게 소외지역이기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김포의 소외지역에 꾸준히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LPG 배관망 사업이 진행된 시암로 1020 일원
LPG 배관망 사업이 진행된 시암로 1020 일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