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장학금에 ’20년 507억 원 투입하여 8,700여 명 지원
상태바
이공계 장학금에 ’20년 507억 원 투입하여 8,700여 명 지원
  • 정사무엘객원기자
  • 승인 2020.02.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➀ 대통령 과학장학생
- 수학, 과학 분야에 뛰어난 잠재력과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 학생을 선발·지원
➁ 우수 이공계장학생 지원 개요
- 이공계 진학 유도를 통한 이공계 저변확대를 위해 우수 인재 선발·지원
자료 : 과기부
자료 : 과기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이공계 분야의 우수학생 지원을 위해올해 507억 원을 투입하여 8,700여 명의 장학생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통령 과학장학생은 총 157명을 신규 선발하며, 우수 이공계 장학생은 3,100여 명을 신규 선발한다.

다양한 역량과 배경의 우수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올해에는 3가지 사항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대통령 과학장학생 선발시 국내대학 3학년생27명을 신규 선발하고, 해외대학 선발인원을 2배로 확대하여 20명 선발한다.

선발된 대통령 과학장학생이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과학자 및 장학생 간 주기적 만남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

’21년부터는우수 이공계 장학생의 선발전형을 단순화하여 대학의 추천·선발권을 강화하고, 대학의 이공계 교육 내실화 노력에 따라 추가 선발인원을 배정할 예정이다.

금년도 장학금 신청 등에 관한 세부계획은 3월중으로 공고할 예정이며, 6월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할 계획으로, 이번 계획은 올해 초까지 5회에 걸쳐 실제 수혜를 받고 있는 대학생, 평가에 참여한 교수, 수도권·지역대학 등의 장학담당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쳤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배경의 능력있는 학생들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하여 과학기술 강국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사회와 공감하는 따뜻한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정사무엘객원기자 mini6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