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정 박사의 '풍수지리학 개론' - 제 3 강
상태바
박경정 박사의 '풍수지리학 개론' - 제 3 강
  • 김포부동산신문
  • 승인 2020.01.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수지리의 기본 원리

1) 인간 재창조의 원리

풍수지리는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적선, 명상, 독서와 정보취득, 명리학 공부 등 여러 가지 변수 중에서 인생을 바꾸는 가장 큰 방법으로 볼 수 있다.

적선(積善)은 평소 사회적 보험으로, 어려울 때 도움을 받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명상(冥想)은 고용히 생각하는데서 지혜를 얻고, 기도를 통하여 간절한 소망을 생활에 실천함으로써 목교 달성을 이룰 수 있다.

풍수적 명당에 조상을 모셔 조상의 좋은 기운을 받는 것은 나와 유전인자가 같은 조상을 명당에 모시게 되면, 음택 명당의 좋은 기운이 후손이 나에게 전해져 인생이 개운되는 것이다. 명당의 생기를 받으면, 내가 발전하고 음택과 양택의 생기에너지의 영향으로 좋은 사주의 후손이 배출될 것이다. 명당의 영향으로 나와 후손의 성공 가능성 더 크게 되고, 후손 유전형질도 양질로 개량될 것이다. 유전인자의 우량화는 후대로 내려갈수록 형질 개량과정을 반복하여 자손번창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2,3대 진행할수록 개선되고 발전되는 운명사이클을 형성하게 된다<그림3>.

나의 사주는 내가 태어났을 당시 가장 최근에 돌아가신 조상 산소의 영향이 큰데, 대부분 증조부모묘의 에너지 발현 영향이 크다. 물론 내가 태어나기 전에 조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으면 조부모묘 산소 영향이 더 클 것이다. 조상의 부개와 모계 영향은 부계 3 : 모계 1 비율로 영향을 미친다고 추정할 수 있다. 이 원리는 생물학에서 나온 멘델의 유전법칙(분리의 법칙, 우열의 법칙, 독립의 법칙)의 적용을 받는 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독서와 정보 취득하는 것은 타인의 경험이 내 인생에 교훈이 되는 것이다(他山之石). 세상 흐름추세 파악하여 미리 준비하여 성공기회를 포착하는 것이다.

명리학 공부하여 대략 자기 운명을 파악하여 성공 가능한 분야에 대비하고, 다가올 실패도 대책을 강구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다.

 

2) 풍수지리 5대 원리 : 풍수지리를 구성하는 다섯 가지 요소

() : 지기(地氣)에너지발현체(發顯體), 지구생명에너지의 근원체로서 큰 산이 있어야 명당이 있게 된다.

() : 천기(天氣)에너지 발현체(發顯體), 화기 보온(保溫)과 기 ()의 운행(運行)을 의미하는 태양과 항성 작용이다. 입지한 곳에 햇빛이 잘 드는 양지 바른 곳이어야 한다.

() : (천기+지기)에너지로서, 지기생명에너지의 육성 보완 요소로서 지표에너지가 이동하는 것이다. 바람은 에너지의 조절 및 순환작용을 한다. 노출되기 보다는 적당하게 장풍(藏風)이 되어야 한다.

() : (천기+지기)에너지로서 지기생명에너지의 육성 보완요소로서 지표에너지가 이동하는 것이다. 에너지 조절 및 운반 보호 작용을 한다. 물은 생명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다.

방위(方位) : (천기+지기)에너지의 유전 방향이다. 앞에 등장한 산, , , 수 에너지 선 및 응축 각도를 결정하여 땅기운을 최대한 많이 받도록 미세 조정하는 작업이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